2025.07.02 (수)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경인뉴스


고양특례시, 생활폐기물 전 과정 한눈에...'순환경제 처리시스템’ 특허 출원

경기 고양특례시가 '생활폐기물 전 과정 순환경제 처리시스템’에 대해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고양특례시가 특허 출원한 '생활폐기물 전 과정 순환경제 처리시스템’ <고양특례시 제공ㅁ>
▲ 고양특례시가 특허 출원한 '생활폐기물 전 과정 순환경제 처리시스템’ <고양특례시 제공ㅁ>

 

이번 특허 출원으로 폐기물 소각장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바꾸고 생활 폐기물 처리 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허 출원한 생활폐기물 처리 시스템은 폐기물을 재활용 폐기물과 소각용 폐기물로 분류한 뒤 이송 파이프를 이용하여 재활용 센터와 소각장으로 이송한다. 폐기물은 센터에서 재활용되거나 소각장에서 소각 처리된다.  

 

시는 폐기물처리시설 주변 지역에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명소의 기능을 갖춘 복합 인프라를 구축하여 소각 과정에서 발생한 폐열 및 수소에너지로 운영되어 순환 경제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시 관계자는 “2026년 수도권매립지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를 앞둔 상황에서 이번 특허 출원은 생활폐기물의 60%를 매립에 의존하는 고양시에 큰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폐기물처리시설을 통해 지역을 개발하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대안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HOT클릭 TOP7


배너








배너

사회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