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문화


싸이 ”MTV EMA”에서 리한나·레이디가가와 함께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드(이하 MTV EMA)''의 무대에 오른다.

17일(현지시각) MTV EMA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각 부문 후보 명단을 공개했으며,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베스트 비디오(Best Video)''부문 후보로 케이티 페리, 레이디 가가, M.I.A, 리한나 등과 함께 베스트 비디오 부문 후보에 올랐다.
''MTV EMA'' 측은 "싸이는 지난 10년 동안 대한민국 내 스타 중 하나였다.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며 글로 소개했다.

한편 싸이의 MTV EMA 베스트 비디오 부분 수상 여부는 오는 11월 11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2012 MTV EMA''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T클릭 TOP7


배너








배너

사회

더보기
민변·시민단체 “석포제련소 폐쇄 등 정부 차원 TF 구성해야”
더불어민주당 강득구·임미애 의원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 낙동강 석포제련소 TF, 낙동강 상류 환경 피해 주민 대책위원회는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석포제련소 토양오염 원인규명 국민권익위 결과 발표 및 환경오염 기업 영풍 석포제련소에 대한 낙동강 1300리 주민 집단 손해배상청구’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민변 석포제련소 TF와 낙동강 상류 환경 피해 주민 대책위원회는 이날 “낙동강 중금속 오염의 주범 영풍 석포제련소는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지난 50년간 대한민국 낙동강 1,300리를 병들게 해 온 영풍 석포제련소의 위법 행위와 환경 파괴는 이제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됐다”며 “오염의 진실을 바로잡고 피해 주민들의 건강권과 환경권율 회복하며, 정의로운 전환을 요구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2025년 3월, 낙동강 1300리 지역의 주민들은 영풍 석포제련소로 인한 토양 및 수질 오염의 책임 규명을 촉구하며 국민권익위원회에 고충 민원을 제기했다. 그리고 지난 7월 7일, 권익위는 해당 민원에 대해 공식 의결했다”고 전했다. 의결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환경부 장관은 ‘경북 봉화군 석포면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