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선영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열린교육공약' 프로젝트 3호 공약으로 가수, 댄서, 배우 등 연예인을 꿈꾸는 학생들의 대입정보 포털사이트 '픽미업'을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픽미업'은 연예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학과별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시 상담, 성적관리는 물론 오디션, 캐스팅 정보까지 연예인 지망생을 위한 정보가 한 곳에 모여 있는 포털사이트다.
각 대학 입학처 관계자들이 대학의 학과와 특성 등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되며, 재학생들의 익명 커뮤니티 공간에서 선배에게 듣는 학교생활 및 학교 관련 다양한 궁금증도 해결될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또한 예체능 입시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교육 부담도 대폭 줄이기 위해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과 학생 간의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 및 매칭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박 후보의 또 다른 공약인 '서울형 방과후학교 교육공사'에서 관리하는 전문 강사진이 연예인 지망생을 위한 방과 후 수업에서 노래·연기·춤 등 맞춤형 수업도 강의한다. '픽미업' 공약은 박선영 선거캠프 대변인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연극영화과 출신 이다혜 부대변인이 박선영 후보가 공약으로 내건 대입컨설팅 시스템 '서울 진학 넘버 One' 시스템을 발전시켜 만들었다.
이 부대변인은 "연극영화과는 물론 방송연예과 등 연예인을 지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입시정보가 부족해 대다수의 학생들이 학원에만 의존하고 있는 현실"이라고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