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금보험공사(사장 유재훈, 이하 예보)는 지난 22일 강원도 인제군 3군단에 문형욱 이사가 방문하여 군 장병을 대상으로 경제·금융 상식 퀴즈 프로그램 '도전! 경제골든벨'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에는 군 장병의 건전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예보가 제작한 ‘경제 마음의 편지’에 출연한 명예강사인 방송인 이혜성이 사회를 맡아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생애주기별 재무계획, 투자·저축, 금융사기 등을 주제로 제작한 유튜브 교육 동영상과 군장병과 가족이 이용하는 밀리패스 앱과 예보 유튜브(예보TV)에도 게시돼 인기를 끌었다.
한편, 예보는 ‘2023년 육군본부와 군 장병의 경제·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24년에는 공공기관 최초로 사장이 직접 5보병사단을 방문하여 방송인 이혜성과 함께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부터는 유관기관과 협업해 '도전! 경제골든벨' 행사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군 장병의 건전한 금융 습관과 지식 함양을 위한 지원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 예보 문형욱 이사는 축사를 통해 “최근 병영생활 변화와 디지털 금융의 본격화로 군 장병의 금융피해 노출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어, 군 장병들이 건전한 경제·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