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2TV 수목드라마 ''비밀''(유보라, 최호철 극본/이응복, 백상훈 연출)의 포문을 열 타이틀곡을 나비(안지호)가 부른 ''불치병''으로 확정했다.
나비가 부른 ''불치병''은 벗어나려 하지만 벗어날 수 없는 불치병 같은 사랑을 담은 곡으로, 애절한 선율과 감미로운 나비의 보이스 그리고 힙합계의 실력파 뮤지션 이루펀트의 키비가 가세하여 곡의 감정을 더욱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또한, 히트 메이커 음악감독 개미(강동윤)와 히트 작곡가 김세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된 ''불치병''은 첫 순간부터 중독시키는 힘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개미(강동윤)는 ''비밀''의 이응복 감독과는 ''드림하이 1'' 이후 모든 작품을 함께 하며 음악을 책임지고 있다.
이에, ''드림하이 1•2'', ''학교 2013''을 통해 이응복 감독과 세 번의 작업을 하며 작곡 능력을 보여준바 있는 작곡가 개미(강동윤)는 이번 ''비밀''에서 기존 드라마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애절한 발라드에 랩을 삽입하는 구성으로 세련미와 감정의 깊은 힘을 느끼게 한다.
나비의 ''불치병''은 지난 ''비밀'' 1회 엔딩이었던 황정음과 배수빈의 빗길 교통사고 장면과 2회 내용 중 지희의 죽음을 목격한 지성이 하염없이 오열하며 자신의 감정을 가감 없이 내보이는 장면에서 선보여 시청자들로 하여금 애절하고도 안타까운 마음을 더 고조시켰다.
KBS 드라마 ''비밀''은 사랑하는 연인을 죽인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독한 정통 멜로로 지성-황정음-배수빈-이다희가 출연하며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박희상 기자/ phs@mbceconomy.com 사진제공- 드라마틱 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