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회·문화


한기범희망나눔 "후원자들과 함께 올해 마무리"

(사)한기범희망나눔이 8일 오후 6시30분 서울 중구 ‘라비두스’에서 후원의 밤을 진행했다.

 

올 한해 심장병 어린이에게는 생명의 존귀함을,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는 더불어 사는 삶을, 농구꿈나무들에게는 용기와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사랑과 후원을 보내준 후원자들에 대한 감사의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서 한기범희망나눔은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시상했다. 한기범희망나눔상에는 문민서, 박수빈, 박승현, 배하람, 연준호, 이가원님이,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은 코리아결제시스템㈜ 박형민 대표이사, 장어명가철원막국수 이충희, ㈜유일엠에스 박찬문 대표가 수상했다.

 

 

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은 영화배우 전 농구선수 박광재, 탤런트 MC 박재민, ㈜에이치에스컴 박종민 본부장이 수상했다. 또 국회 보건복지부위원장상에는 ㈜유투바이오 김진태 대표, ㈜래피젠 박재구 대표, 쾌척한방병원 이원일 병원장이 수상했다.

 

국회 보건복지부장관상에는 세인트클리닉 김성수 대표원장, 박정원, ㈜위드유인지창의연구원 박금영 대표, 감사패는 대한민국농구협회 권혁운 회장, KBL 김희옥 총재, WKBL 이병완 총재, ㈜한국생물산업개발 한현제 대표, 명지전문대학교 석은주 교수, 국제대학교 경호보안과 장예진 학과장, 심창섭 교수 등이 수상했다.

 

이어진 감사장 시상은 ㈜우리와미래 강연주 대표, ㈜한국방염기술 황인천 대표, ㈜하라테크 김선환 대표, 에프지아크스 서대엽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나스포는 스팔딩 농구용품을 후원했다.

 

한기범회장의 2022나눔활동보고와 리틀영탁의 축하무대가 펼쳐진 후에는 작품 4점을 후원받아 그림경매가 진행됐다.

 

2부 축하공연에는 팝페라가수 김기종, 가수 래준, 뮤지컬배우 최혁주가 ‘후원의 밤’을 빛냈고,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행운권 추첨은 참석자 전원을 행복하게 만들었다. 이날 행사의 진행은 탤런트 김덕현의 매끄러운 말솜씨로 진행됐다. 

 

한기범 대표는 “올 한해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에 나눔활동을 꾸준히 함께 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도 나눔활동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줄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11년 5월 5일 어린이날 출범한 한기범희망나눔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운동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등 다양한 공익활동과 한국의 농구발전에 힘쓰고 있다.

 

 

 




HOT클릭 TOP7


배너






배너

사회

더보기
[속보] 서울시, ‘화정아이파크 붕괴’ HDC현산 1년 영업정지 명령
서울시가 2022년 발생한 광주 화정아이파크 신축현장 붕괴 사고와 관련해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HDC현산)에 대해 1년간 영업정지 처분을 내렸다. 서울시는 지난 14일 행정처분 공고를 통해 “부실한 시공으로 인한 심각한 손괴 및 인명 피해 유발”을 사유로 HDC현산에 대해 8개월의 영업정지를 결정했으며, 여기에 산업안전보건법 위반으로 인한 중대재해 발생 책임을 더해 추가로 4개월, 총 12개월의 처분을 부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처분은 오는 6월 9일부터 2026년 6월 8일까지 적용될 예정이다. 그러나 이번 조치가 곧바로 회사 운영에 중대한 제약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영업정지 처분이 확정되면 신규 수주는 제한되지만, 이미 계약된 사업은 지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 사례에서도 유사한 상황이 있었다. 화정 사고보다 앞선 2021년 광주 학동 철거현장 붕괴사고와 관련해 서울시는 HDC현산에 8개월의 영업정지를 명령했지만, 회사 측이 법원에 집행정지 가처분을 신청하고 행정소송을 제기해 현재 항소심까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서울행정법원은 지난 4월 21일 학동 사고에 대한 1심에서 HDC현산의 중대한 과실을 인정하고 원고 패소 판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