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와 (주)오픈놀이 공동 주관하는“연세대 미디어진로스쿨”이 이번 겨울방학부터 중ㆍ고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연세대학교 교수진과 MBC아카데미 현장실습을 결합한 21세기 디지털미디어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발굴하는 체험진로스쿨에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학업에 대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2주간 총 6일(금~일요일)에 거쳐 진행되는 진로스쿨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는 <흥미 마인드맵>, <가치관 경매>프로그램과 연세대학교 탐방 등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이, MBC아카데미에서는 현직 전문가와 함께 방송장비를 다루는 실습과 <기사작성 및 리포팅 실습>(기자반) <영상촬영의 기초와 실습>(PD반), <아나운싱 실습>(아나운서반) 등 5개 과정을 분반별 특화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연세대학교 수료증이 발급되고 신청 단계에서부터 프로그램의 사후 활동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 포트폴리오 서비스 레코플로(recoflow.com)로 연계하여 각자의 성과물과 미디어인으로서의 비전 체험 내용을 모두 기록하고 보존할 수 있다.
연세대 미디어 진로스쿨(방송기자/PD/아나운서/방송작가/광고기획의 5개 분야) 1차는 오는 27일~1월 5일까지, 2차는 1월 17일~26일까지 2회에 걸쳐 개최되며 접수는 12월 2일부터 시작해 1월 12일까지다.
신청을 할 때는 1기와 2기 중 택일하여 신청하면 된다.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실시되는 청소년 진로특강 1차는 지난 12일에 있었고, 2차는 1월 14일에 실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http://mediaschool.mbcac.com와 연세대 미디어 진로스쿨(T: 070-8221-3056)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미진 기자 / sy1004@m-econom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