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선물은 NH선물을 통해 새롭게 거래를 시작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OPEN API 신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OPEN API(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NH선물의 주문·조회 등 주요 기능을 고객의 자체 시스템에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의미한다.
해당 이벤트는 자동매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제고함과 더불어 보다 다양한 매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NH선물 OPEN API를 통해 최소 1계약 이상 거래를 완료한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최소 10계약 이상 거래 시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벤트는 총 두 종류로 진행되며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내 1계약 이상 거래 시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 지급 ▲이벤트 기간 내 10계약 이상 거래 시 코스피/미니코스피 선물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벤트 기간(25.08.04 ~ 25.10.31)동안 요건을 충족한 고객들에 대하여 코스피/미니코스피 선물 수수료를 0.0012%(기존 0.00145%)까지 할인 한다. 해외선물옵션의 경우에는 2025년 수수료 이벤트가 자동 적용된다.
NH선물 OPEN API는 기존 거래 시스템과 동일한 상품을 바탕으로, 고객이 직접 전략을 설계하고 자동화된 매매를 구현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특히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시장 대응은 파생상품 매매의 활용성과 경쟁력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NH선물 관계자는 “NH선물의 OPEN API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유연한 시장 대응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OPEN API 신규거래’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투자자들이 자동화된 매매 전략을 직접 체험하고, NH선물의 기술 경쟁력과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